.jpg) |
▲오는 28일(금) 바둑TV 유튜브 라이브 방송되는 '승부 튜토리얼' (※사진출처: 바이포엠스튜디오) |
3월 26일, 바로 오늘 개봉한 영화 '승부'가 바둑 팬들의 기대를 한몸에 받고 있는 가운데, 특별한 유튜브 콘텐츠가 공개된다. 오는 28일 라이브 방송으로 공개되는 ‘승부 튜토리얼’은 바둑계를 대표하는 두 전설, 조훈현과 이창호 두 인물을 집중 탐구하는 토크쇼다.
‘승부 튜토리얼’에서는 ‘조훈현’, ‘이창호’, 그리고 두 사람의 관계를 의미하는 ‘사제지간’이라는 세 가지 핵심 테마를 중심으로 자유로운 토크를 펼칠 예정이다. 영화 관람 전이라면 두 거장의 인물적 특성과 바둑 철학, 그리고 그들의 불꽃 튀는 승부사를 미리 알아볼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두 거장의 인물 탐구와 함께 영화가 담아내는 바둑의 깊이와 철학을 조명할 예정이다. 바둑 팬들은 물론, 영화 ‘승부’를 기다리는 관객들에게도 흥미로운 내용을 제공하며 바둑의 매력을 한층 더 확산시키는 계기가 될 전망이다.
출연자로는 바둑 캐스터 김지명, 팝 칼럼니스트 김태훈, 그리고 프로바둑기사 김영삼 세 사람이 나선다. 특히 이창호의 절친(?)으로 등판한 김영삼 9단의 리얼한 그 시절 스토리와 함께 세 출연자는 각자의 전문적인 시각과 개성 넘치는 입담으로 조훈현과 이창호의 전설적인 이야기와 바둑의 매력을 깊이 있게 풀어낼 예정이다.
이번 토크쇼는 3월 28일(금) 낮 1시 바둑TV 유튜브 라이브를 통해 실시간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라이브 방송 종료 후에는 특별한 구독자 이벤트도 마련되어 있다. ‘승부’ 2행시 댓글 이벤트를 통해 총 30명을 추첨하여 영화 예매권(2매)을 증정한다.
한편, 26일 개봉한 영화 '승부'는 한국 바둑의 전설 조훈현(이병헌 분)과 그의 제자 이창호(유아인 분)가 바둑판 위에서 펼친 치열한 승부와 그 이면의 뜨거운 사제 관계에 대한 이야기를 담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