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둑뉴스

보도자료

정통바둑매거진 월간 『바둑』 5월호 출간!

등록일
2018-04-25
조회수
1,115
▲ 5월호 표지인물 조훈현 의원.

정통바둑매거진 월간『바둑』 5월호가 출간됐다.

[커버스토리]에서는 바둑진흥법 통과를 이끈 조훈현 의원을 만나 바둑인생 60년의 마지막 숙제를 마친 소회를 들어봤다. [특집1/바둑진흥법]에서는 바둑진흥법 제정과정과 향후 과제를 조훈현 의원실 김종열 보좌관이 상세하게 풀어냈다.

‘바둑의 신’으로 추앙되며 하늘을 거닐던 알파고와 달리 땅에서 인간들과 아웅다웅하며 고락을 함께 했던 일본AI 딥젠고가 홀연히 바둑계를 떠났다. 딥젠고의 시조 ‘젠’의 탄생부터 은퇴까지 인간보다 더 인간적이었던 모습을 [특집2/굿바이 딥젠고!]에서 다뤘다. 

[상세관전기1]에서는 KBS바둑왕전 결승3번기에서 통산 다섯 번째 우승을 차지한 박정환 九단의 열전보를 담았다. 최근 상승세였던 김지석 九단과 대결에서 완승을 거둔 박정환 九단의 현묘한 수읽기를 [상세관전기1]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달의 기사]에서는 하찬석 국수배와 한중일대 영재바둑대결에서 연이어 정상에 오른 박현수 二단을 조명했다. 긍정의 아이콘 박현수 二단의 당찬 포부를 [이 달의 기사]에서 만나볼 수 있다.

[기자방담]에서는 KBS바둑왕전과 제8회 황룡사·정단과기배 세계여자바둑단체전 비하인드 스토리를 독점 공개한다.

이밖에도 권효진의 [중국 바둑이야기], 남치형의 [일본 바둑사] 등 다채로운 칼럼과 연재강좌 [특강/알파고 신수 파헤치기], [사활의 원리], [응답하라 1988 정석편], [인공지능 AI포석] 등 알찬 강좌가 독자 여러분을 찾아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