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둑뉴스

보도자료

월간 『바둑』 12월호 출간!

등록일
2017-11-23
조회수
1,448
▲ 12월호 표지는 채인석 화성시장이 장식했다.

정통바둑매거진 월간『바둑』 12월호가 출간됐다.

이번호 [커버스토리]에서는 문재인 대통령이 축하 영상을 보내 큰 화제를 모았던 2017 대한민국 바둑대축제를 다뤘다. 2만여 명의 바둑 팬이 운집해 만추를 수놓았던 바둑축제 현장을 [커버스토리1]에서 다뤘고, 화성시에 ‘세계 바둑스포츠 콤플렉스’를 건립하겠다고 선언한 채인석 화성시장의 인터뷰를 [커버스토리2]에 담았다.

송년호 특집의 대문은 알파고 제로(Zero) 소식이 차지했다. 베일에 쌓여있었던 알파고 제로 버전에 관한 논문 내용과 심층 분석을 [특집1/알파고 제로 특별기자방담]에서 유쾌한 기자들의 썰로 풀었다. [특집2/알파고 제로 ‘너 누구냐’]에서는 ‘알파고의 아들’ 한태희 六단이 기보와 해설을 곁들였고, 특집3에서는 20주년을 맞이한 명지대학교 바둑학과 소식을 담았다.

[상세관전기1]에서는 궁륭산병성배 세계여자바둑선수권대회 정상에 오르며 올해 열린 세계여자 대회를 ‘싹쓸이’한 여제(女帝) 최정 八단의 역투보를 담았다.
제11회 김인 국수배 국제시니어 바둑대회가 전라남도 강진에서 열렸다. [확대경1]에서 김인 국수배 이모저모를 만나본다.

창간 50주년 특별기획 [한국바둑 10대사건] 마지막 열 번째 이야기에서는 현대 바둑의 터전을 세운 고(故) 조남철 선생의 스토리를 다뤘다. 

이밖에도 [경운만필], [바둑으로 읽는 세상] 등 칼럼을 비롯해 [국가대표 연구회 리포트], [응답하라 1988 정석편] 등 알찬 강좌가 독자 여러분을 찾아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