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둑뉴스

보도자료

월간『바둑』 6월호 출간!

등록일
2017-05-25
조회수
1,081
▲커버스토리 / 안국현 8단
통권 제599호를 맞은 정통바둑매거진 월간 『바둑』 6월호가 출간됐다.

이번호 [커버스토리]의 주인공은 제22기 GS칼텍스배에서 깜짝 우승한 안국현 八단이다. 결승 상대 랭킹4위 김지석 九단과의 맞대결에서 “심장이 쪼그라들었다”고 고백한 안국현 八단의 솔직담백한 인터뷰를 만나볼 수 있다. 안 八단의 자전해설을 담은 결승 최종국은 [상세관전기]에 실었다.

얼마 만에 형제대결이던가. [상세관전기2]에서는 제4회 글로비스배 세계바둑 U-20 결승에서 마주한 신진서-변상일의 대결을 담았다. 한국의 미래를 책임질 두 선수의 치열한 접전을 22개 참고도를 통해 정밀 해부했다.

프로골퍼가 바둑을? 12주 만에 7급을 만들어 준다는 다소 황당한 프로그램에 참여한 미녀골퍼 이정은 프로. 생업(?)에 지장이 없는 한 기필코 미션을 클리어 하겠다는 그녀를 [이사람1] 코너에서 만나보자.

창간 50주년 특별기획 [한국바둑 10대사건] 네 번째 이야기는 서봉수 九단이 세운 불멸의 대기록 ‘진로배 9연승’ 신화를 다뤘다. 한중일보다 실력은 약하지만 해외바둑보급의 롤 모델로 손색이 없는 나라 ‘태국’에 대한 바둑 스토리는 [세계바둑을 가다-태국편]에 담았다.

이밖에도 [이 달의 초점국]에서는 천태산 농상은행배 주장전 최정-위즈잉의 대결을, 알파고와 커제 대결에 대한 소회를 담은 [경운만필], [국가대표 연구회 리포트]와 [인공지능 AI포석] 등 알찬 강좌가 독자 여러분을 찾아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