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둑뉴스

보도자료

‘지혜의 문, 바둑 옛 이야기’ 출간

등록일
2017-04-27
조회수
1,065
한국기원 바둑교육아카데미 상임연구원인 강나연 박사가 어린이들을 위한 바둑 전래동화집 「지혜의 문, 바둑 옛 이야기」를 출간했다.

총 14편의 이야기로 구성된 이 책은 5천년 바둑 역사 속의 재미있고 풍부한 바둑설화를 담고 있다. 각 이야기가 끝날 때 마다 ‘생각나무 키우기’를 통해 아이들에게 올바른 가치관을 심어주고 생각하는 힘을 기를 수 있도록 유도했다.

이 책의 저자인 강나연 박사는 책 서문에서 “오랜 역사에서 알 수 있듯 인류의 소중한 문화유산인 바둑은 단순한 놀이 차원을 넘어 인생의 지혜를 알려주는 배움의 도구로 인식되어 왔다”면서 “예로부터 전해 내려오는 신기하고 흥미로운 바둑 이야기를 통해 어린이들에게 바둑이 주는 즐거움과 지혜를 전하고 싶어 이 책을 내게 됐다”고 밝혔다.

어린이를 위한 바둑콘텐츠가 부족한 현실에서 이 동화집은 바둑의 역사와 재미를 아이들에게 알려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판매처는 인터넷 교육사이트인 ㈜조이스쿨에듀케이션 (www.joyschooledu.com)이며, 대형서점 교보문고 (www.kyobobook.co.kr)와 알라딘 (www.aladin.co.kr)에서도 구매 가능하다.

지은이 : 강나연
일러스트 : 권신혜
펴낸이 : 김민영
펴낸곳 : 조이북스
판형 : 대국전(171x225mm)
가격 : 1만원
판매처 : ㈜조이스쿨에듀케이션 www.joyschooledu.com, 알라딘 www.aladin.co.kr, 교보문고 www.kyobobook.co.kr
문의 : (032)663-2040


[지은이 프로필]
-한국기원 공인 아마6단
-바둑학 석사, 문학 박사
-명지대학교 바둑학과 객원교수
-한국기원 바둑교육아카데미 상임연구원
-바둑TV 캐스터
-한국여성바둑연맹 부회장 역임
-국내 최초 바둑영화 <스톤> 기획
-드라마 <미생> 바둑자문위원
-2016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 인성교육 표창 수상
*저서: 『초등인성 재미있는 바둑교실』, 『바둑인성교육의 이론과 실제』, 『바둑콘텐츠』, 『끝내기 총해』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