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둑뉴스

보도자료

바둑과 농구의 만남! 청주 KB스타즈, ‘바둑데이’ 개최

등록일
2017-01-19
조회수
1,368
▲경기 종료 후 국가대표 소속 상비군과 KB스타즈의 기념 촬영

KB국민은행의 여자농구팀 청주 KB스타즈가 18일 정규리그 5라운드 KDB생명과의 홈경기에서 ‘바둑데이’ 행사를 가졌다.

두뇌스포츠인 바둑과 여자농구의 만남을 통해 서로의 팬들에게 한층 더 다가가기 위한 취지로 열린 이 행사에는 이창호 9단을 비롯한 국가대표 상비군 소속 프로기사 40여명이 참석했다.


청주 KB스타즈는 이날 경기 현장에서 입장권 구매 시 바둑 급‧단증, 심판, 지도사 자격증을 제시한 입장객에게 금액의 50%를 할인해주었으며, 선착순 200명에게는 기념 부채를 기념품으로 증정했다.

▲점프볼 시구를 하는 이슬아 4단

이번 행사는 2010광저우 아시안게임 금메달리스트인 이슬아 4단의 점프볼 시구로 시작을 알렸고 경기 중간 휴식시간마다 경품을 건 이벤트를 열어 관중의 흥을 돋궜다.

▲멋진 자세로 골인에 성공한 최정 7단

1쿼터 종료 후 휴식시간에는 바둑 상식문제를 맞춘 관중에게 선물이 주어졌다. 2쿼터 중간 정규 작전타임에는 최정 7단이 KB스타즈 팬과의 스피드슛 대결에서 승리해 경품을 획득하기도 했다.

▲인간알까기 대결을 한 양 팀에게 이창호 9단과 최정 7단의 친필 휘호 바둑판이 증정됐다

2쿼터 종료 후 하프타임에는 KB국민은행 신입 행원들과 공군의 인간 알까기 대결이 펼쳐졌으며 양 팀에게는 이창호 9단과 최정 7단의 친필 휘호 바둑판이 기념품으로 증정됐다.

역전에 역전을 거듭한 이날 경기는 프로기사들의 응원에 힘입어 KB스타즈가 KDB생명에 63 대 62로 신승했다.

KB국민은행은 올해로 15회째를 맞이하는 국내최대기전 KB국민은행 한국바둑리그를 후원하고 있다.

▲인기 걸그룹 트와이스의 TT 노래에 맞춰 춤을 추고 있는 최정 7단